CI 소개

도루코의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담은 Corporate Identity를 소개합니다.

Logo

가로폭이 넓은 형태의 DORCO 로고는 가로로 길게 뻗는 인상과 넓은 글자폭을 통해 기업의 기개와 패기, 무게감을 담아냅니다.
이는 도루코가 ‘획을 긋는 기업’으로서, 세계 1등을 향한 끊임없는 확장을 이어가는 도루코의 진취적인 태도를 상징합니다.

Primary Logo(Black)

Priamary Logo(Black)

Primary Logo(Red)

Priamary Logo(Red)

Priamary Logo(Black)

Priamary Logo(Black)

기업 브랜드의 모든 접점에서 로고의 명료성을 유지하기 위해 최소 사이즈를 준수하고 시각적 혼란을 유발할 수 있는 기타 요소로부터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Corporate Identity History

1960’s

한일산업에서 시작된 도루코는 1960년, 최고의 면도기 개발과
생산을 사명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1990’s

국내 면도기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사명을 도루코(DORCO)로 변경하였습니다.

2000’s

지속적인 연구개발의 진화와 글로벌 시장 확대의 일환으로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였습니다.

2010’s

2011년, 도루코의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D'를 형상화한 심볼에 열정과 에너지를 담은 빨간색을 더해,
자신감과 밝은 미래를 표현했습니다.

2019’s

2019년, 도루코는 전통과 전문성을 지키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새로운 로고로 브랜드 정체성을
리프레시했습니다.

2025’s

도루코의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도전정신과 70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로 나아가는 여정을 상징합니다.